대만 반응│한국 vs 대만, 어느나라가 군사력 순위가 높을까?

한국에게 대만이란?

한국에서 대만은 멀고도 가까운 나라입니다. 일본에 이어 가장 여행을 많이 하는 나라로 매년 수백만명의 한국인이 방문합니다. 비행 거리도 짧고 외모도 비슷하며 문화적 차이도 적습니다. 미식의 나라답게 갖가지 요리가 즐비하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가로 많은 여행객을 끌어당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만은 중국의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일국양제를 추구하는 중국은 대만을 언젠가 흡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대만을 국가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대만과 수교한 나라와 거리를 두며, 중국의 압박 때문에 올림픽에도 대만 국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트와이스의 인기 멤버 쯔위가 한국 예능 프로그램에서 대만 국기를 들고 나와 큰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일본인 멤버는 일장기를 대만 국적인 쯔위는 대만 국기를 흔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를 본 중국인들은 분개했고 급기야 10대의 어린 나이였던 쯔위는 공개 사과를 하며 사건을 일단락 지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많은 전문가들이 중국의 대만 침공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대만도 국방을 강화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지만 중국과 비교하면 어린아이 수준입니다. 그럼 한국과 비교하면 어떨까요? 한국 역시 북한의 핵위협, 일본, 중국, 러시아에 둘러싸여 안보에 큰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 한국 vs 대만, 어느나라가 군사력 순위가 높을까?

※ 아이디는 개인정보 보호 상 가칭을 사용했습니다.

● po98 : 군사력을 비교할 때 볼륨으로 비교하면 안 됩니다. 같은 볼륨이라도 성능에서 큰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브람 : 애초에 한국과 대만은 싸울 이유가 없어 무의미한 논쟁입니다.

 

 

타이거 : 대만이 한국보다 가난하다는 사실이 모든 것을 말해줍니다.

 

└ tomo : 대만과 한국의 1인당 GDP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 리드 : 1인당 GDP는 비슷하지만 대만의 최저임금은 한국의 60% 수준이다. 도로에 자동차보다 오토바이가 많은 것만 봐도 대만 개인의 경제력은 한국보다 낮습니다.

 

└ 유예 : 대만에서 오토바이를 타는 것은 더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를 타면 주차공간 부족이 문제가 됩니다.

 

└ 치하오 : 대만의 가정에는 보통 2대의 자동차와 1대의 오토바이가 있습니다. 오토바이는 주차가 편리하고 소형으로 시내 이동이 가능합니다. 오토바이를 부의 기준으로 삼는 것은 객관적이지 않습니다.

 

쉬즈창 : 대만은 태생적으로 한국에 이길 수 없습니다. 무기 구입이 금지되어 있으며, 가장 발전된 무기를 살 수 없어 중고품만 수입해 오고 있습니다.

 

코스비 : 대만의 군사력 발전은 마잉주(馬英九) 정권을 거치며 정체되고 약화되었습니다. 한국과의 격차는 점점 더 벌어지고 있습니다.

 

study : 한국과 대만은 매우 비슷하고 둘 다 나쁜 이웃이 있으므로 동맹과 협력이 필요합니다.

 

추안 : 국방예산이 125억 달러인 대만과 420억 달러인 한국을 비교하는 게 의미가 있을까요?

 

└ 사이영 : 네~ 대만의 인구는 한국의 절반 수준입니다.

 

: 남한의 인구와 영토는 대만의 2배입니다. 비교가 될까?

 

koko : 아시아에는 2개의 공화국이 있는데 하나는 중화민국이고 다른 하나는 대한민국입니다. 민주 공동 번영을 위해 함께 나아가야 합니다.

 

진송 : 지방과 국가를 비교합니까?

 

솔트 : 같은 돈으로 한국은 10대의 전투기를 살 수 있지만 대만은 2대만 살 수 있습니다. 대만과 다른 나라를 비교하는 건 무리입니다.

 

XI : 육군과 해군은 한국이 강하고 공군과 미사일 부대는 대만이 강합니다.

 

스튜디오 : 공군력에서도 대만은 한국에 참패합니다. 한국의 미사일 기술은 나쁘지 않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