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vs 오타니 쇼헤이
손흥민과 오타니 쇼헤이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입니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차지하며 월드 클래스 반열에 오른 선수입니다. 리그에서의 위상과 전 세계적인 유명세 등 현존하는 최고의 윙어로 꼽히며 칭송받고 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는 그야말로 만화 같은 선수입니다. 큰 키와 잘생긴 얼굴 게다가 겸손하기까지 합니다. 투수로서 강속구를 구사하고 타자로서 홈런을 자주 칩니다. 만화에서만 보던 이도류를 경기에서 연출하며 야구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손흥민과 일본을 대표하는 오타니 쇼헤이, 누가 더 대단할까요? 일단 스포츠 인구로만 보면 축구가 압도적입니다. 축구는 대부분의 나라에서 리그를 운영하고 있고 선수와 팬층도 매우 두텁습니다. 특히 4대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은 전 세계적인 인지도를 보여줍니다.
반면 야구는 미국, 일본, 한국, 대만 등 몇몇 나라에서만 인기를 얻는 스포츠 입니다. 축구에 비하면 스포츠 인구가 적고 전 세계적인 인지도 역시 낮은 편입니다. 예를 들어 축구를 잘 몰라도 메시, 호날두 정도는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유명한 선수를 묻는다면 답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오타니 쇼헤이는 메이저리그에서 특별합니다. 이도류를 연출하며 투수와 타자로서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일본인들은 손흥민과 오타니 쇼헤이 중 누구를 더 위라고 평가할까요?
▶ 손흥민과 오타니 쇼헤이 누가 더 대단할까?
※ 아이디는 개인정보 보호 상 가칭을 사용했습니다.
● 구길 : 손흥민과 오타니 쇼헤이 모두 대단한 선수입니다. 서로의 종목에서 엄청난 활약을 하고 역사를 쓰고 있는데 이걸 왜 비교할까요? 누가 더 잘한다고 평가하는 사람들은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합니다.
● PL : 나는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이 되길 바랐고, 오타니가 메이저리그 MVP가 되길 바랐다. 지난 시즌 손흥민과 오타니를 보고 있는 것만으로 두근두근했다. 스포츠를 통해 이렇게 행복을 느끼는 것 자체가 행복했다.
● 키타우 : 만화 <메이저>에서도 그릴 수 없었던 이도류를 실현해 만장일치 MVP를 받은 오타니, 아시아 선수 최초로 4대 리그 첫 득점왕을 차지한 손흥민. 어느 쪽도 굉장하다고 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 후아베베 : 손흥민도 오타니 쇼헤이도 아시아 선수로서 전인미답의 활약을 보이고 있는 건 분명합니다. 굳이 따지자면 야구는 한국, 일본, 대만에서 인기가 있고 메이저리그에서도 준수한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반면 축구에서는 특히 FW 포지션에서 차범근 이후 저 정도 퍼포먼스를 보이는 건 손흥민이 유일합니다. 박지성도 대단했지만 손흥민 정도의 활약은 아니었습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시아 선수가 넣은 골은 끽해야 10골 정도가 최다입니다. 일본 역대 최고라 불리던 카가와 신지도 맨유에서 6골을 넣은 게 최다골이었습니다.
● 라팔 : 김연아 때도 그랬지만 자국의 스포츠 선수를 도구로 밖에 보지 않는 느낌이 강하다.
● 키라키라 : 프로야구 리그가 있는 나라가 적기 때문에 손흥민과 비교하기 어렵습니다. 아직 유럽에서 야구를 프로 스포츠로 인정하지 않는 인식이 강합니다.
● 옌기 : 둘 다 대단하지만, 한국 같은 작은 나라에서 손흥민이라는 위대한 선수가 나온 것은 굉장하다고 생각합니다.
└ 바나나 : 작은 나라라든지와 같은 표현은 불필요하다.
● 알파 : 프리미어리그에서 PK 없이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은 과소평가받고 있습니다. 반면 오타니는 야구에서 신으로 불리는 베이브루스와 비교되며 칭찬받고 있습니다.
● 유짱 : 축구와 야구라는 서로 다른 종목에서 뛰고 있지만 오타니 쇼헤이가 더 대단하다. 오타니는 야구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습니다.
└ 우주 : 하지만 야구는 마이너 스포츠입니다.
└ 유짱 : 역사적으로 볼 때 손흥민이 세운 기록은 매년 누군가가 갱신할 만한 것이다. 이런 것을 기억하는 건 한국인뿐입니다. 오타니의 경우 새로운 길을 개척해 역사에 이름을 남기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메이저리그에서 회자될 것입니다.
└ 스미 : 마이너 스포츠에서 이름을 날리는 선수가 메이저 스포츠에서 대활약하는 선수보다 위라고?
● 앨리스 : 향후 절대 깨지지 않는 기록을 잇달아 세우는 건 오타니 쇼헤이뿐입니다.
└ 아아 : 그것 손흥민에게도 해당되는 사실입니다.
└ 토미 : 애초에 일본인은 손흥민을 모릅니다. 알고 있는 건 축구 마니아뿐입니다.
└ 말로 : 기록으로만 보면 오타니 쇼헤이가 손흥민보다 위입니다. 득점왕은 야구에서 보면 홈런왕 수준의 활약입니다.
반면 MVP는 다릅니다. 오타니 쇼헤이는 만장일치로 뽑힌 MVP이기 때문에 명실상부 한 세계 넘버 1 플레이어라는 걸 입증한 것입니다. 손흥민은 넘버 1 플레이어가 아닙니다.
└ 초코 : 아니 프리미어리그에서 PK 없이 아시아 선수 최초로 득점왕을 차지한 것을 보고도 어느 쪽이 굉장한지 모르는 거야?
└ 사다리 : 확실히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시아 선수가 활약하는 것은 굉장하고 유명세도 손흥민이 위입니다. 하지만 오타니 쇼헤이는 지금까지 메이저 리거들이 하지 않았던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최초가 아닙니다. 인간 최초입니다.
└ 신지 : 손흥민은 아시아라는 틀에서는 최고이지만 호날두, 메시와는 비교 대상이 아니다. 반면 오타니 쇼헤이는 베이브루스가 비교 대상이다. 알고 있니?
└ 126 : 오타니 쇼헤이는 야구에서 위상이 압도적이며 매우 유니크한 선수입니다. 연봉도 손흥민보다 높습니다. 손흥민은 축구라는 더 힘들고 아시아 선수의 진이장벽이 더 높으며, 전 세계적인 영향력 면에서 오타니 쇼헤이보다 높은데 주목해야 합니다. 전 둘 다 좋아합니다.
● 류스케 : 스포츠 인구를 생각하면 손흥민이 훨씬 대단합니다.
● 메이슨 : 손흥민은 한일전이어도 야구경기를 안 보지만, 오타니는 한일전 말고도 축구경기를 챙겨볼 듯.
● 리카 : 유럽 사람이 오타니를 알까? 아니면 손흥민을 알까? 중국 사람은 오타니를 알까? 축구와 야구의 인지도는 하늘과 땅이다.
└ 알파벳 : 그래서 비교의 의미가 없습니다. 다른 두 스포츠를 비교하는 건 머리가 나쁘다.
● 야마 : 미토마 카오루도 대활약하고 있어 손흥민 정도의 선수는 앞으로도 한국과 일본에서 나올 것이라 생각한다.
└ 테스토 : 앞으로 손흥민과 같은 선수가 나올 것이라 생각하는 시점에서 축구를 전혀 모르는 사람으로 볼 수밖에 없네요.
● 제노키 : 나는 오타니 쇼헤이에 대해 잘 모릅니다. 일본에서 손흥민보다 유명하다고 하는데, 일본인은 이런 일로 비교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겨야 합니다.
● 이잉 : 오타니 쇼헤이가 손흥민보다 위라는 사람들은, 오타니보다 페이커(Faker)가 위라는 논리와 같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반응│득점왕 출신 손흥민이 부진했던 이유를 말해보자 (0) | 2023.06.09 |
---|---|
태국 반응│폰푼같은 세터에게 IBK는 너무 적은 연봉을 줍니다 (0) | 2023.05.17 |
해외 반응│여자 골프선수 고진영은 어떤 선수인가? (0) | 2023.04.29 |
해외 반응│피겨 레전드 김연아, 5살 연하 고우림과 결혼 (0) | 2023.04.20 |
해외 반응│UFC 파이터 정찬성은 얼마나 강할까? (0) | 2023.04.18 |